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포토샵 gif 만들기 고양이 움짤 제작방법

by 연예가 중심 2019. 11. 29.

사람들이 많이 찾는 커뮤니티나 SNS에서는 움직이는 사진인 일명 움짤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포토샵에도 이러한 움짤을 만들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요 바로 포토샵 gif 만들기를 이용하여 간단한 애니메이션 제작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고양이 크기 변환 사진을 이용하여 gif 만드는 방법에 대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포토샵 gif 만들기 고양이 움짤 제작방법


1) 포토샵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상단 메뉴 File > Scripts > Load Files into Stack을 선택합니다.



2) 포토샵 gif 만들기에 사용할 이미지는 연속으로 재생될 수 있는 5-6개의 이미지를 준비해보았습니다.



3) 이미지들이 로드되면 하단 Timeline에서 Create Frame Animation을 클릭합니다.



4) Timeline에서 표시된 부분을 클릭합니다.



5) New Frame을 선택하여 프레임을 추가합니다.



6) 프레임을 추가하면서 우측 레이어 창의 이미지 숨기기를 클릭하여 프레임마다 다른 이미지가 표시되도록 합니다.



7) 이미지가 모두 자리를 잡았다면 이미지 하단을 클릭하여 체류시간을 지정합니다. (0.1 sec로 함)



8) 작업이 완료되었으면 File > Export > Save for Web을 클릭합니다.



9) Save를 클릭하여 gif 이미지를 저장하고 제작된 파일을 실행해봅니다.



포토샵 gif 만들기는 정적인 이미지 보다 생동감 있는 이미지를 만들 수 있는 방법입니다. 이용에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컴퓨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동영상 자막넣기 프리미어 프로 사용방법  (0) 2019.11.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