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음성파일 텍스트 변환 구글 문서 활용방법

by 연예가 중심 2020. 1. 29.

요즘 유튜브 콘텐츠를 살펴보면 입력한 텍스트를 음성파일로 변환하여 제작한 영상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구글 번역이나 네이버 파파고가 대표적인 툴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하지만 반대로 음성파일을 텍스트로 변환할 수 있는 방법도 있어 키보드 작업 없이 텍스트 입력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음성파일 텍스트 변환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음성파일 텍스트 변환 구글 문서 활용방법



1) 구글 검색에서 구글 문서를 입력하고 바로 가기합니다.



2) 구글 문서는 MS 워드와 같은 문서 편집 프로그램으로 온라인 환경에서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에디터입니다. 



3) Google 문서로 이동하기를 클릭합니다.



4) 내용 없음을 클릭하여 새 문서를 생성합니다.



5) 구글 문서 편집기가 열리면 상단 메뉴 도구 > 음성 입력을 클릭합니다. 클릭 후 마이크 기능 활성화 창이 뜨면 OK를 클릭합니다.



6) 마이크나 컴퓨터 내장 마이크를 통해 텍스트 입력을 원하는 내용을 말합니다.



7) 음성파일 텍스트 변환의 구현되면 생성된 텍스트를 마우스로 드래그한 뒤 마우스 우 클릭하여 복사할 수 있습니다. 복사한 텍스트는 다른 편집기에서 붙여넣기 가능합니다.



8) 또는 음성으로 입력된 텍스트 문서를 파일 > 다운로드 후 원하는 형식의 문서파일로 저장합니다.



구글 문서에서 지원하는 음성파일 텍스트 변환은 키보드 조작이 어려운 사람이나 타이핑 보다 말하는 것이 편한 분들에게 효율적인 작업 방법이 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